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이천시, 이천온천 야외 족욕체험장 운영 개시


이천시, 이천온천 야외 족욕체험장 운영 개시 - 1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온천공원 정상부에 있는 이천온천 야외 족욕체험장을 오는 20일부터(매주 월요일과 명절 휴장) 본격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천온천 야외 족욕체험장' 지난해 12월 15일 준공 이후 에어건과 도서함 등 추가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지난 3월 12일부터 시험 가동과 함께 시민들의 체험 소감을 모니터링 했다.

체험에 참여한 김 모 씨(갈산동 55세)는 "온천수를 자유스럽게 이용할 수 있고 운동을 한 후 이용하니 피로가 풀리는 기분"이라고 말했다.

족욕체험장은 아파트가 밀집된 시내 중심부 공원 정상에 위치해 이천 시가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주변에 운동시설과 해외 조각가들의 조각 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어 앞으로 많은 시민들의 사랑은 물론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이천의 관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안흥유원지 내 온천공에서 천연 온천수를 570m 끌어올리고 가장 적절한 온도를 유지하는 자동제어 시스템과 자외선 소독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그동안 준공식 이후 많은 시민들이 하루빨리 운영되길 기다렸는데 일기 변화가 심해 오는 20일 개장하게 됐다. 성숙된 시민의식으로 잘 사용하고 유지해 이천의 자랑거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족욕체험장은 쌀의 눈을 형상화한 콘셉트로 가운데는 도자기 조형물과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는 파라솔과 퍼걸러가 설치돼 자연스럽게 흐르는 천연 온천수를 만끽할 수 있고 이천의 자랑인 쌀, 도자기, 온천이 모두 담겨있다.

시는 앞으로 이용 수요 및 일기 변화 등 운영 여건을 감안해 시간을 조정할 계획이며 매주 월요일과 명절, 동절기는 시설물 점검과 안전 문제 등을 고려해 휴장할 방침이다.
(끝)

출처 : 이천시청 보도자료
[2018-03-16일 14: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