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평생학습관, 찾아가는 진로교육 참여학교 모집

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관장 김창수)에서는 인천 관내 초·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프로그램 참여교를 3월 19일(월)부터 3월 23일(금)까지 모집한다.

찾아가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은 학생에게 다양한 학습체험과 강의를 통한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 직접 생생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자기 이해와 진로', '다양한 직업탐색', '변화하는 사회 새로운 직업', '직업체험(멘토들의 만남)'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인천평생학습관에서는 지역사회 내 여러 기관과 함께 기관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한국가스공사, 언론사, 공항철도 등 여러 기관을 방문하여 관련 직업군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직업체험 이외에도 학생들이 평소 관심 있는 직업인의 생생한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학습관 내에서 직업인 특강도 진행하고 있고 졸업 후 취업을 희망하는 고등학생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맞춤형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이미지 메이킹 및 모의면접 등의 취업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의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인천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기획팀(032-899-1518)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2018-03-19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