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AsiaNet] Dongfeng Race Team, 오클랜드 정박 경주에서 그랜드 챔피언으로 등극

AsiaNet 72697

(오클랜드, 뉴질랜드 2018년 3월 15일 AsiaNet=연합뉴스) 현재 오클랜드에는 6개의 경주팀이 정박해 있다. 중국팀인 Dongfeng Race Team이 오클랜드에서 열린 정박 경주(in-port race)에서 그랜드 챔피언이 됐다. 전체 경주 중 절반 이상이 완료된 현재, Dongfeng Race Team은 전체 순위에서 2위를 기록 중이다.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가운데, 참가팀은 3월 18일 출항해 순위 측면에서 점수가 두 배 부여되는 일곱 번째 구간을 향해 출발할 예정이다.

선장 Charles Caudrelier는 경주가 쉽지 않다고 언급했다. 첫 번째 구간에서는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 때문에 예상치 못한 변수가 많았다고 한다. 그러나 Dongfeng Race Team은 경주 내내 선두 자리에서 집중했고, 자신들의 약점을 파악하고자 힘썼다. 그 결과, 자신들의 약점을 계속해서 극복하고, 다른 팀보다 앞서 나갔다.

Dongfeng Race Team은 프랑스, 뉴질랜드, 네덜란드, 호주, 영국, 중국 및 기타 국가 출신의 선원으로 구성된 ‘연합팀’이다. 다양한 국가와 문화에서 모인 선원들은 끊임없이 서로에게서 배우고, 경주를 거치며 항해 기술을 발전시켰다. 또한, 도전과 기록 압박을 받아들이는 이들은 세계 최악의 기상 조건을 극복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구간마다 최선을 다했다.

Dongfeng Race Team의 영혼으로 여겨지는 Charles 선장은 이 경주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그는 승선한 나머지 8명의 선원을 책임진다. 해안에서는 Dongfeng Race Team 책임자인 Bruno Dubois를 도와 최대 45명으로 구성된 팀을 관리해야 한다. Dongfeng Race Team은 물류, 영양, 스포츠 심리학, 항해 기술, 기상 분석,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인재가 참여한 실로 거대한 팀이다.

Dongfeng Motor Corporation과 Dongfeng Race Team은 경쟁이 치열한 해당 분야에서 벤치마크가 되고자 힘써왔다. Dongfeng Motor Corporation은 자동차 분야를 계속 주도하고 있으며, Dongfeng Race Team은 볼보 오션 레이스(Volvo Ocean Race)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Dongfeng Race Team 책임자 Bruno Dubois는 “지난 시즌에는 과제를 완수하지 못했다”라며 “그래서 올해 다시 출전했고, 이 웅장한 모험에 재도전하고자 볼보 오션 레이스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개시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그러나 이번 대회에서는 다른 목표를 세웠다”면서 “우리 팀은 Dongfeng의 신뢰와 지원을 바탕으로 그 어느 때보다 경주에 집중하고, 전력을 다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Dongfeng Motor Corporation과 Dongfeng Race Team은 항상 하나의 팀으로 협력해왔다. 나머지 경주 기간에도 이들의 이야기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자료 제공: Dongfeng Motor Corporation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08446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2018-03-16일 15: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