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종합검정실 새 단장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종합검정실 새 단장 - 1

영광군은 지난 3월 15일 14시에 군수, 군 의장 등을 비롯한 농업인 2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종합검정실 개소식을 하고 토양검정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하고 문을 여는 종합검정실은 2017년도에 신축계획을 수립해 사업비 4억5천여만 원을 투입해 연면적 207㎡, 지상 1층 건물로 지난 12월에 건립됐다.

종합검정실은 1978년도부터 운영해 왔으며 친환경농업의 확대에 따라 연간 5,000여 점의 토양검정 및 농업용수, 액비, 상토 등을 검정해 농업인에게 작물별 적정 시비량을 추천함으로써 토양환경 보전과 농가의 경영비 절감은 물론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영광군 관계자는 인사말을 통해 "과학영농 실천과 토양검정 수요에 발맞춰 실험실을 확대하고 각종 시약이 풍기는 악취 해소 등 실험실의 환경개선을 통한 농업인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검정을 받아 비료를 적절히 사용하면 경영비를 줄일 수 있고 환경도 보전하는 만큼 농업기술센터를 애용해달라면서 농가에서는 지번, 지적을 잘 확인해 4월까지 토양 시료를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2018-03-16일 16: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