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파주시 문산보건지소, 미취학 어린이 요충검사 무료 실시

파주시 문산보건지소는 질병관리본부 장내 기생충 퇴치사업의 하나로 단체생활로 요충 감염률이 높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미취학 어린이 2천 명을 대상으로 제5군 법정감염병인 요충검사를 무료로 시행한다.

요충검사를 원하는 보육시설은 참여 신청서를 4월 2~6일까지 문산보건지소 이메일(soyajung@korea.kr)로 접수하면 되고 검사방법은 핀테이프를 이용한 항문도말 검사다.

검진결과 이상소견자 어린이 및 가족에게는 개별 안내해 치료 약 무료투약을 시행하고 투약 시 요충 예방관리에 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요충은 항문의 가려움증을 유발해 아이들의 수면 방해로 성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 요충 알은 최대 3주까지 전염성을 가지고 있어 급속히 퍼지므로 요충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선 올바른 방법으로 손을 씻고 속옷·잠옷·시트는 주기적으로 깨끗이 세탁하고 햇볕에 잘 말려 사용해야 한다.

문산보건지소 관계자는 "아이들은 손가락을 입에 넣는 일도 많고 손을 잡고 노는 경우도 있으므로 많은 보육시설이 검사에 참여해 어린이 요충 퇴치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산보건지소 진료검진팀(031-940-5507)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파주시청 보도자료
[2018-03-19일 11: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