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서구, 어린이 전용 홈페이지 개편 오픈

인천 서구, 어린이 전용 홈페이지 개편 오픈 - 1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의 중요한 전제조건인 지역 아동의 구정 참여권 증진을 위해 2016년 8월부터 운영 중인 어린이 전용 홈페이지를 개편해 19일 새롭게 선보였다.

서구는 어린이 홈페이지의 이용주체인 아동 중심의 개편을 위해 지난해 4월 3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이용만족도 조사, 올해 1월 20일부터 28일까지 아동 총 1천422명에게 개편(안) 메인화면 선호도 조사 및 의견조사를 해 아동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반영해서 개편을 추진했다.

새로워진 서구 어린이 홈페이지는 ▲아동친화도시 서구 ▲우리 구 아동정책 ▲월간 어린이 문화행사 달력 ▲지역 아동센터 안내 ▲또래 상담 코너인 '고민을 나눠요' 등의 메뉴를 신설하고 어린이가 주체가 돼 스스로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는데 편리하도록 메인화면을 스크롤 방식으로 변경했다.

많은 아동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두고 참여할 수 있도록 '서구 어린이 참여위원회'의 참여활동을 알릴 수 있는 메뉴를 신설해 위원회와 각 참여위원의 소개, 활동사진란 등을 통해 생생한 활동소식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기존 어린이 홈페이지의 '의견 있어요' 게시란은 지난해 총 132건의 아동 의견이 접수돼 그중 56건이 부서검토가 이뤄졌다.

그 중 '구청 화장실 안에 어린이도 활용 가능한 높이의 가방걸이개 설치요청'건은 구청 내 화장실에 즉시 반영돼 아동 뿐만 아니라 화장실을 찾은 모든 주민의 편의성이 증진된 대표적인 사례이다.

개편되는 어린이 홈페이지에서는 '서구청장님께 의견 있어요'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어린이들이 구정 불편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상시 온라인 구정 참여통로의 역할을 이어나간다.

서구 어린이 전용 홈페이지는 서구청 홈페이지로 접속 후 '어린이구청'을 클릭하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인천 서구는 지난해 11월 7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인천 유일의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그동안의 기반조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전반에 아동의 권리가 고려되고 증진되는 아동친화도시로 힘찬 발걸음을 시작하고 있다.
(끝)

출처 : 인천서구청 보도자료
[2018-03-19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