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포천 영북도서관, 주말 '책 읽어주는 도서관' 첫선

포천 영북도서관, 주말 '책 읽어주는 도서관' 첫선 - 1

포천시(시장 김종천) 영북도서관이 올해 처음으로 주말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동안 주말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이 없었던 영북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시행 중인 '책 읽어주세요'를 오는 4월부터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의 지원으로 어린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책 읽어주는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책 읽어주는 도서관'은 4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일요일, 유아와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기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책 읽어주세요'와는 달리 포천시의 '책 읽어주는 도서관'은 도서관에서 선정한 그림책을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읽어주는 '책 읽어드려요'가 있다는 점이 색다르다.

참가한 어린이가 읽고 싶어 하는 책을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읽어주는 것은 기존의 '책 읽어주세요'와 같다.

프로그램이 끝나면 엽서 만들기, 스토리텔링 등 도서관 사서가 준비한 독후활동이 진행된다.

'책 읽어주는 도서관'은 책 읽기가 어려운 어린아이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전해주고 책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제공해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르고 정서안정에 도움이 되고자 시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책 읽기에 소홀해질 수 있는 청소년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지속하며 책을 읽기 때문에 청소년기에도 끊이지 않고 독서습관을 기를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그동안 주말 프로그램이 적었던 영북도서관에서 이번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카멜레온 도서관극장의 영화상영에 이어 가족들과 도서관으로 주말 나들이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쉽게 놀러 올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영북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ocheon.go.kr/y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포천시청 보도자료
[2018-03-19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