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명시, '교육나눔·꿈샘교실' 업무 협약

광명시, '교육나눔·꿈샘교실' 업무 협약 - 1

광명시는 19일 광명시학원연합회(회장 윤영식),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순선)와 취약계층 아동의 재능개발과 기초 학습 학원 수강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나눔'과 '꿈샘교실'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광명시는 취약계층 자녀를 추천하고 관리하는 행정적 지원을 담당하고 광명시학원연합회에서는 후원을 통해 시에서 추천하는 학생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후원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하기로 했다.

교육나눔사업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정, 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 가정의 초· 중· 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각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을 받아 일 년 동안 무료 학원 수강의 기회를 제공한다.

꿈샘교실은 우리시 드림스타트를 이용하는 아동 중 학원 수강을 희망하는 아동에게 수강료의 20%는 본인, 40%는 광명시가 부담하며 이용학원에서 40%를 후원하는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인재개발과 실력 있는 사회인 양성을 위해 뜻깊은 일에 동참해준 광명시학원연합회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교육나눔과 꿈샘교실 사업을 꾸준히 확대 운영해 생활형편이 어려워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지 못하는 청소년과 아동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2008년부터 교육나눔 사업을 추진해 지금까지 1,125명의 아동이 혜택을 받았고 2016년부터 드림스타트 꿈샘교실 사업을 추가 운영해 100명의 아동이 전문학원의 수강 혜택을 받았다.
(끝)

출처 : 광명시청 보도자료
[2018-03-19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