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티아라, ENTchain 통해 본인들의 고유 토큰 발행한 첫 아이돌 그룹

(서울, 한국 2018년 3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차세대 분산 지능형 콘텐츠 네트워크 공급업체 ENTchain이 2018 토큰스카이 블록체인 회의(TokenSky Blockchain Conference, "회의")에서 자사의 획기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하고, Newstyle Capital 및 Tsinghua Capital과 더불어 세계적 수준의 ENT 블록체인 분산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출시 회의도 개최했다.

ENTchain 최고콘텐츠책임자(Chief Content Officer) Luffy는 "토큰이 세상을 바꾸고 있는 이 시점에서 이러한 회의에 참석하게 돼 영광"이라며 "ENT 아티스트 토큰은 엔터테인먼트 경제의 사업 논리를 완전히 바꾸고, 블록체인 가치 신뢰 네트워크를 통해 아티스트의 가치를 지원함으로써 엔터테인먼트 에코시스템을 재구축한다"라고 말했다.

ENTchain, 토큰이 세상을 바꾸고 있는 가운데, 엔터테인먼트 산업 에코시스템을 재구축

이 회의에서 ENTchain은 자사의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비롯해 자사의 메인 체인과 아티스트 토큰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도 발표했다. 콘텐츠 네트워크와 가치 네트워크로 구성된 ENTchain의 이중 재산은 콘텐츠 가치를 효과적으로 확인하고, 커뮤니티에 기여한 모든 개인과 단체에 보상을 제공하며, 결과적으로 전체 커뮤니티와 콘텐츠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ENTchain은 현재 소수의 일부가 지배하는 전통적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위해 지적재산(IP) 보호 문제와 제한적인 콘텐츠 유통 채널을 대상으로 한다. 전통적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비효율적이며, 그에 따라 아티스트와 팬 간의 상호작용이 부족해 사용자가 유용한 콘텐츠를 찾기가 힘든 상황이다.

ENTchain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분산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거래 비용을 낮추고, 정밀한 콘텐츠 검색과 푸시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평가 체계를 비롯해 아티스트 토큰과 콘텐츠 보상별로 IP 가치를 양자화하고, 최종적으로 IP 보호를 실현한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해하고, 강력한 기술 강점을 보유한 블록체인 팀으로 활약하는 ENTchain은 특히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IP 가치를 양자화하는 방법을 발견 및 시행하고 있다. ENTchain과 계약을 체결한 최초의 유명 한국 걸그룹 티아라는 자체 토큰을 발행하는 첫 아이돌 그룹이 됐다. 티아라 아티스트 토큰은 올 4월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공식적으로 시작되고, 아티스트 결제 과정과 관련된 모든 시나리오에 적용될 예정이다. 1억 개의 티아라 토큰이 발행되고, 그중 60%는 아티스트와 기획사가 보유하며, 나머지 40%는 공유 혜택, 커뮤니티 기여 혜택, 보상 보너스 등으로 팬들에게 발행될 예정이다.

Luffy에 따르면, ENTchain은 조만간 국제적인 슈퍼스타 토큰 계획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공공 블록체인과 컨소시엄 블록체인 간의 완벽한 통합, 엔터테인먼트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다중 애플리케이션

ENTchain 공동설립자 Eric이 출시 행사에서 ENTchain의 기술 토대를 소개했다. ENTchain의 분산 개방 자원 공공 블록체인은 인터-체인 모듈을 적용함으로써 공공 블록체인과 컨소시엄 블록체인을 통합하며, 이를 통해 Dapp에 저비용 고병행성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블록체인은 DHT 분산 데이터 저장과 전송 기술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정보의 무료 유통을 가능하게 하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빅 데이터 공유와 전송을 위한 기반시설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결국, 블록체인은 국제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위해 콘텐츠 유통, 전송, 저장, IP 보호 및 콘텐츠 실현을 지원할 지능형 플랫폼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뿐만 아니라 ENTchain은 Newstyle Capital 및 Tsinghua Fund와 함께 ENTnetworks도 공동 설립했다. ENTnetworks는 메인 체인 기술과 Dapp 연구개발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또한, ENTchain은 ENT 엔터테인먼트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자사의 메인 체인을 기반으로 개발된 일련의 국제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ENTchain은 ENTclub과 Golive를 포함한 일련의 국제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했는데, ENTclub과 Golive는 ENT 메인 체인을 기반으로 ENTchain 엔터테인먼트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

- ENTclub은 저차원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이다. 아티스트와 팬 간의 실제 쌍방향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이 플랫폼은 올 4월 시험 단계에 들어갈 예정이다.

- Golive는 국제적인 쌍방향 엔터테인먼트 생방송 제품이다. Golive는 네트워크 앵커, 콘텐츠 제공자 및 사용자를 블록체인 기술과 연계하고, 신뢰성 높고 암호화된 분산 생방송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 Golive 1.0 버전은 올 2분기에 온라인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ENTchain 프로젝트 매니저 Snow에 따르면, ENT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ENT 스트리밍 미디어 플랫폼 및 ENT 게임 플랫폼을 포함해 ENT 메인 체인에 기반을 둔 애플리케이션이 점점 증가할 전망이라고 한다. 팬들이 아티스트 토큰을 소비하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아티스트와 팬 간의 상호작용 매체로 작용하는 ENT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 가장 먼저 시행될 예정이다. ENTchain은 또한 분산 콘텐츠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생방송과 영상을 포함하는 대규모 콘텐츠 유통 애플리케이션도 설치할 예정이다.

국제 블록체인 투자 전략적 동맹을 결성하고, 국제 파트너십을 시작하고자 Newstyle Capital 및 Tsinghua Capital과 손잡아

국제 블록체인 산업에 집중하는 전문 투자기관 Newstyle Capital은 Tsinghua Capital과 함께 ENTchain과 블록체인 분산 애플리케이션 투자 계획을 공동 후원했다. 그 첫 번째 투자 대상은 Mithril(MITH - 소셜 미디어 블록체인 프로젝트 Mithril)과 CNN 토큰(콘텐츠 에코시스템 패스)의 두 국제 애플리케이션이다. Mithril 에코시스템에서 통용되는 가상 통화인 MITH는 여러 가지 소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사이에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이용된다. CNN 토큰은 인도 제1의 뉴스 애플리케이션 Newsdog를 위한 커뮤니티 패스다. Newstyle Capital의 목적은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콘텐츠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ENTchain은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아티스트 토큰을 발행하며, Newstyle Capital 및 Tsinghua Capital과 함께 블록체인별 펀드를 설립함으로써 콘텐츠 제작자의 진정한 가치를 반영할 더욱 투명하고 공정하며 활기찬 무료 엔터테인먼트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ENT 소개
한국에서 설립된 ENTchain은 차세대 분산 지능형 콘텐츠 네트워크 공급업체가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ENTchain은 메인 체인과 아티스트 토큰 프로젝트를 소개함으로써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에코시스템을 재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315/2079716-1
티아라 토큰을 소개하는 ENTchain 프로젝트 회장 Snow

출처: ENTchai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3-19일 16: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