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지식재산센터, IP창업존 제1기 창업교육생 모집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오는 4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상의 1층 IP창업존 창작교실에서 아이디어를 권리화에서 사업화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으로 연계 지원하는 'IP창업존 제1기 IP 교육 및 창업교육'을 개최하고 오는 3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울산시와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울산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본 교육은 5일간 총 40시간에 걸쳐 특허의 기본이해, 발명아이디어창출, 3D 프린터 활용교육과정과 사업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전략, 프랜차이즈전략 등 창업을 위한 다양한 과정들로 진행된다.

수료생에게는 아이디어 권리화(특허출원), 3D 프린터 설계 및 출력지원, 창업보육실운영, 창업클럽(동아리 활동)지원, 전시행사 시 수료생 제품 전시지원, 울산지식재산센터 주관 후속 사업 및 유관기관 연계지원 등의 혜택을 준다.

창업을 준비하거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울산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 신청은 울산상공회의소(http://ulsan.korcham.net) 혹은 울산지식재산센터(www.ripc.org/ulsan)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울산지식재산센터(052-228-3086)로 하면 된다.

한편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지난해 6월 '울산IP창업존'을 개소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지식재산권을 확보하기 위한 창작교실, 3D 프린터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3D 프린터실, 창업 예정자의 맞춤형 컨설팅을 위한 창업보육실 등을 갖추고 전문적인 교육과 창업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끝)

출처 : 울산상공회의소 보도자료
[2018-03-20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