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교육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3월 20일부터 3월 21일까지 2일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울오케스트라(이사장 김희준) 및 한국영화인총연합회(회장 지상학)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과 ▲서울 학생의 미래역량 제고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현장체험 중심의 진로직업 체험활동 지원 ▲중학교 협력종합예술활동 활성화 등에 상호협력하게 된다.

서울시교육청과 서울오케스트라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동네 예술학교, 드림캐쳐스 등의 학생 모집 ▲학생에 대한 악기·레슨비 지원 ▲학생 장학금 지원 ▲음악회·뮤직캠프 등의 프로그램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오케스트라는 2008년에 창단돼 클래식 음악을 좀 더 쉽고 즐겁게 대중들에게 전달하며, 음악을 통해 함께 숨 쉬고 어우러질 수 있도록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에 공헌해 온 기관이다.

특히 사회적기업으로 공연 객석의 30%를 사회적 취약계층에 기부하고, 아동정서발달 및 치유서비스, 우리 동네 예술학교 등을 운영하며 음악으로서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교육청과 한국영화인총연합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영화관계자 및 대학교수, 시나리오 작가, 지상파 PD, 배우 등과 함께 모이는 여름 및 겨울 영화캠프 참여 ▲영화제 참여, 한국영화관람 ▲중학교협력종합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한 중·고등학교 방문특강 등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한국영화인총연합회는 일제강점기 시절 총독부령에 의해 구성된 '조선영화인협회'에서 시작해 현재는 한국 영화인을 대표하는 단체로서 한국영화 발전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기관이다.

전국 30개 지부와 한국영화감독협회 등 8개의 산하협회가 있으며 대종상영화제, 대종상단편영화제, 영화의날 공로 시상식 등을 운영하며 영화예술 활동으로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이 서울 학생의 창의·감성 역량을 함양하며 협력과 나눔의 서울학생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끝)

출처 : 서울교육청 보도자료
[2018-03-20일 11:1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