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천군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 개최

진천군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 개최 - 1

진천군은 주민들의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를 돕고 건강생활 실천에 대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제13회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를 오는 22일(목) 진천군 화랑관에서 개최한다.

군 보건소는 농한기를 이용해 지난해 12월부터 4개월 동안 각 읍·면 경로당에서 전문강사 및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직원들의 지도아래 건강체조, 기체조, 스트레칭 등 어르신들의 관절운동과 치매 예방을 위한 체력수준에 맞는 신바람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대한노인회진천군지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발표회는 4개월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는 무대 총 14개 팀이 기량을 선보인다.

건강체조, 기체조, 건강댄스 등 연습한 율동을 마음껏 발휘하면서 상호 간 댄스를 즐기며 흥겨운 화합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표회 참가팀 중 각 읍·면을 대표하는 7개 팀도 포함됐다.

사석보건진료소팀(사석소녀들)을 비롯해 선옥보건진료소팀(꽃보다 청춘), 오갑보건진료소팀(하늘타리), 용산보건진료소팀(볼수록 매력), 사양보건진료소팀(나이야 가라), 용덕보건진료소팀(영원한 줌마들), 신월보건진료소팀(청춘이여! 영원하라!)으로 특색 있는 팀 명을 가지고 참여한다.

이번 발표회는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체조공연을 감상하며 참가팀에 대한 응원은 물론 상호교류 및 정보공유, 초청가수 공연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즐겁고 편안하게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축제 한마당이 될 것이다.

유경자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운동 등 신체활동을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생활 터에서 함께 즐기며 서로 격려하고 돕는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진천군청 보도자료
[2018-03-21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