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진군의 미래를 가꾼다

강진군의 미래를 가꾼다 - 1

강진군이 20일 제73회 식목일을 기념해 강진군 도암면 만덕리 신평마을 임야에서 미래 소득작물인 황칠나무 1천 그루를 심었다.

이날 행사에 강진원 강진군수, 김상윤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공무원, 유관기관단체, 산림조합임직원, 어린이집 유아 등 230여 명이 참여해 미래 소득숲 조성을 위해 힘을 모았다.

군은 도암면 만덕리 신평마을 임야에 혈액 개선이나 면역력을 증진하는 만병통치약인 황칠나무를 심어 산림이 주는 공익적인 혜택뿐만 아니라 소득숲 조성으로 일석이조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어 다음 달까지 나무심기기간으로 정하고 총 132ha의 면적에 편백, 황칠나무, 상수리나무 등 21만 그루를 심을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서남해안에 자생하는 황칠나무를 매년 30ha씩 심어 주민소득과 연계되는 소득 숲으로 조성할 계획"이라면서 "우리 후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한그루, 한그루 소중히 다뤄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칠나무는 전남 남해안에 자생하는 전남만의 유일한 소득 수종으로 혈액 개선, 간 기능 개선, 항산화 작용, 뼈와 치아재생, 면역력 증진, 신경안정 등에 좋아 기능성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끝)

출처 : 강진군청 보도자료
[2018-03-20일 18: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