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서구, 2018 지식재산 창출기반 지원사업 실시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관내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올해에도 지식재산(특허, 상표, 디자인 등) 창출기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식재산 창출기반 지원사업'은 특허청, 시, 구에서 공동지원하며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의욕을 고취하고 신기술의 사장화 방지를 위해 추진된다.

이번 지원사업은 관내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개인은 예비창업자에 한함)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업수행기관인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식재산센터에서 지식재산권 분야별 전문인력의 전문상담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이에 따른 소요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또한 출원 전 단계에서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경우 ▲국내 지식재산권 출원비용은 세부사업별 최대 25∼130만 원 범위 내 ▲해외 지식재산권 출원비용은 세부사업별 최대 250∼700만 원 범위 내 ▲중소기업 IP바로지원서비스 비용은 세부사업별 최대 250∼1,300만 원 범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는 인천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incheon)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촉진, 중복연구 및 투자방지, 특허분쟁 등을 예방하고 특허출원을 통한 특허기술의 사업화로 기업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기업지원과(032-560-4444), 인천지식재산센터(032-810-2875)로 문의하거나 서구청 홈페이지(www.seo.incheon.kr)의 새소식란을 참조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서구청 보도자료
[2018-03-20일 14:4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