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기장군, '풍요로운 우리바다 만들기' 협약 체결

부산 기장군, '풍요로운 우리바다 만들기' 협약 체결 - 1

부산시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이사장 정영훈) 및 대형기선저인망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정연송)과 '풍요로운 우리바다 만들기' 협약을 3월 21일(수) 11시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에서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수산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기후변화와 무분별한 남획 등으로 황폐해져 가는 연안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수산자원의 회복과 증강을 도모하고 연근해 수산자원 감소로 침체한 수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속 가능한 수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 등 연근해 해양생태계 보호 등에 관한 사항 ▲연근해 수산자원 회복 등에 관한 사항 ▲어린 물고기 보호 등 수산자원보호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외에도 기타 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은 상호협력해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장군은 2018년 첫 공동사업으로 '말쥐치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본 사업을 통해 자원회복 대상종인 말쥐치의 자연 산란·서식장을 조성해, 지속 가능한 수산자원 공급 거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장 연안 해역을 중심으로 2018~2022년 5년간 총사업비 40억 원을 투입해 자연 산란·서식장을 조성한다.

기장군 관계자는 "3개 기관이 상호협력하는 본 협약을 통해 앞으로 기장 연안해역이 수산자원 증강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어업인 단체인 대형기선저인망수협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자원 조성 관리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기장군도 산란·서식장 조성에 적극 협력해 지속 가능한 수산자원 공급 거점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기장군청 보도자료
[2018-03-20일 16: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