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경남도, '경남우리밀연구소' 개소식 개최

경남도는 20일 오후 2시 진주시 금곡면 소재 경남우리밀연구소에서 서부권지역본부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우리밀연구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지속하는 국산밀 재고과잉, 도내 국산 밀 수매 불투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경남우리밀연구소 개소식을 계기로 곡물 자급률(2016년 기준 0.9%)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경남우리밀연구소'는 2012년 '밀알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천병한)'으로 설립되어 농식품부·중소기업 인증을 받았고 연간 2억5천만 원의 매출실적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경남도에서는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올해 5억5천6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밀 계약재배농가에 종자·비료 구매비 등을 지원하는 등 국산 밀의 판로확보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개소식에 참석한 하승철 경남도 서부권지역본부장은 "밀은 쌀 다음으로 소비가 많은 제2의 주식인데 자급률이 0.9% 수준으로 식량 안보 차원에서 밀 재배를 확대해야 한다"며 "이번 개소식으로 우리 도의 밀 재배 확대 및 품질 고급화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경남의 밀 재배면적은 1천85ha로 전국의 19.9%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밀알영농조합법인에서 생산한 밀은 생활협동조합, 자체판매하는 등 판로에는 어려움이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
(끝)

출처 : 경상남도청 보도자료
[2018-03-20일 18:2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