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익산시, 도시농업을 선도할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


익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진선섭)는 도시농업을 선도할 맞춤형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36명을 선발하고 22일 개강식을 개최했다.

개강식 후 농업기술센터 진선섭 소장이 '공기정화식물로 실내공기 바꿔볼까! 라는 주제로 생활원예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올 8월 23까지 매주 목요일 총 20회(82시간) 걸쳐 진행되며 출석율 80%, 평가시험 80점 이상의 수료기준을 충족하는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발급한다.

수료증을 발급받은 교육생들은 원예, 유기농업, 종자, 화훼장식 등 기능상 이상의 농업 관련 국가기술자격증을 소지하면 농림축산식품부가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 농업 관련 해설, 교육, 지도 및 기술보급을 하는 전문가로 학교 텃밭강사 및 멘토링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 농촌에 대한 이해와 도시농업 핵심인재를 양성해 익산시 도시 농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전라북도 최초로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아 4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그중 9명이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했다.

기술보급과 관계자는 도시농업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배출한 수료생 중 일부를 강사로 선발, 국비 사업으로 추진하는 초등학교 원예활동 프로그램 강사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사로 선발된 윤지은(27세 어양동) 씨는 "교육을 통해 농업을 새롭게 접하게 됐고 도시농업전문가로서 도시농업 이해, 작물재배기술, 프로그램 개발 등 이론부터 실습까지 전문 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으며 새로운 일자리도 개척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익산시청 보도자료
[2018-03-21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