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해시, '지난겨울 어떻게 지냈니' 봄에 만나는 곤충의 세계

김해시, '지난겨울 어떻게 지냈니' 봄에 만나는 곤충의 세계 - 1

김해기적의도서관에서는 올해도 변함없이 우리나라 최고의 곤충학자 한영식 선생님을 초청해 온 가족이 함께 우리 주변의 곤충들과 만날 수 있는 '기적이네 곤충교실'을 운영한다.

'기적이네 곤충교실'은 아이들이 책이나 인터넷에서 보았던 '자연'을 엄마·아빠와 함께 좋아하는 "곤충"을 직접 채집하고 살펴보며 살아있는 자연을 만나고 무엇보다 자연과 사람은 함께 살아가는 공생관계라는 생태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가족자연탐방 프로그램이다.

행사를 진행하는 한국곤충교육센터 한숲 대표 한영식 박사는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곤충 이야기','파브르와 한영식의 곤충이야기' 등 45권의 곤충 관련 서적과 다양한 매체에 곤충 관련 감수를 하는 자타공인 우리나라 최고의 곤충학자로 올해 김해기적의도서관과 함께 4번의 곤충 탐방을 계획하고 있다.

첫 번째 탐방은 4월 28일(토) 오전 10시 오후 1시에 2회로 나누어 반룡산 인근에서 볼 수 있는 봄 곤충들을 주제로 운영되며, 나머지 탐방은 7월(야간, 여름 곤충), 9월(가을, 풀밭곤충), 12월(겨울, 땅속곤충)에 운영될 예정이다.

4월 28일에 운영되는 첫 번째 '기적이네 곤충교실'은 4월 11일(수)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yes.gimhae.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녀(8세∼13세) 이름으로 신청하면 모든 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끝)

출처 : 김해시청 보도자료
[2018-03-21일 12:1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