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양군, 마천면 주민자치센터 개소


함양군, 마천면 주민자치센터 개소 - 1

함양군 마천면은 지난 20일 오후 면사무소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주민들의 문화·복지 갈증을 해소해 줄 마천면 주민자치센터 개소식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임재구 군의회 의장, 진병영 도의원, 관내 기관과 사회단체장,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개소식을 축하했다.

주민자치센터 개소를 알리는 현판식에 이어 본격 개소식에서는 개회 및 경과보고, 주민자치위원장의 개소식사, 내빈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마천면 커뮤니티센터 내에 들어서는 주민자치센터는 앞으로 요가·난타 등 총 7개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마천면민들의 문화 복지 갈증을 해소해 나갈 전망이다.

박홍규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지역사회 공헌에 힘쓰는 주민자치센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진우 마천면장은 축사에서 "주민자치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치기능을 활성화해 지역발전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마천면 주민들의 문화복지 욕구를 채워나갈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소식이 마무리된 후 참여한 이들은 준비된 다과를 나누며 마천면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함양군에는 함양읍을 비롯해 안의면 주민자치센터, 그리고 이번에 개소한 마천면 주민자치센터까지 3개의 주민자치센터에서 군민 복지 및 문화 갈증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문화 소외지역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끝)

출처 : 함양군청 보도자료
[2018-03-22일 14:1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