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보성군, 영농자재 적기공급으로 풍년 농사 총력

보성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업인 편의와 농업경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영농자재 적기공급을 통한 풍년 농사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벼 육묘용 상토 공급, 벼 우량 종자대 지원, 토양개량제 및 유기질비료 지원 등에 총 46억 원을 투입하며 쌀 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벼 육묘용 상토는 9억 원의 군비를 확보하여 벼 재배면적을 기준으로 5,611농가에 39만여 포(20ℓ 기준)를 ha당 50포까지 농가에 무상으로 지원한다.

입찰을 통해 낙찰된 업체에서 생산한 중량, 입상, 준경량, 경량, 친환경, 매트 등 6개 제품 중 농가가 원하는 제품을 마을별 희망 장소에 내달 중순까지 공급할 계획이다.

벼 우량종자대는 벼 품질고급화로 보성쌀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군비 5억 원을 투입해 벼재배 전필지를 ha당 종자 50kg 기준으로 구입비의 70%를 지원한다.

토양개량제는 농지의 토양개량과 지력유지·보전을 위해 3년 주기로 공급하며 올해는 6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벌교, 율어, 문덕, 득량 등 4개 읍면에 규산질 12만8천 포, 석회질 6만3천 포, 패화석 3만9천 포 등 총 23만 포를 공급 중이다.

친환경 농업육성을 위한 유기질비료는 26억 원을 투입해 신청농가 4천8백여 호를 대상으로 유기질비료 공급관리협의회를 통해 선정한 신청량 전량을 지역농협과 전남엽연초생산조합을 통해 143만여 포를 영농시기별로 오는 11월까지 공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영농자재의 적기 공급을 통해 쌀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경영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보성군청 보도자료
[2018-03-22일 16: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