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화순군, '화순시네마' 군민 행복쉼터로 자리매김

화순군, '화순시네마' 군민 행복쉼터로 자리매김 - 1

화순 작은영화관 '화순시네마'가 개관 한 달 만에 6천여 명의 관객이 찾는 등 군민의 행복쉼터로 자리매김했다.

21일 화순군에 따르면 '화순시네마'는 2월 12일 전남에서 6번째로 개관, 전·남북 10개의 영화관 중에서 개관 이후 한 달간 가장 많은 관람객이 찾았다.

'화순시네마'가 빠르게 사랑을 받게 된 것은 영화관이 가까운 데다 최신 개봉작을 저렴한 비용으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조성됐기 때문이다.

특히 평일에는 학생 등 청소년층이 많고 야간과 주말에는 가족 단위 관객들이 영화관을 찾으면서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활동과 가족 화합의 장소로 자리를 잡았다.

1주일 전 단체예약에 대해서는 상영시간 및 프로그램 편성 시 조정을 통해 단체 관람객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자원봉사단 등 사회단체 및 각종 기관들의 단체관람으로 그동안 음주 회식 문화가 영화 관람 문화로 빠르게 변하고 있다.

최근에는 상영정보를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젊은 층을 겨냥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관람객들이 보다 쉽게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운영방법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

'화순시네마'는 작은 영화관 위탁기관 '작은영화관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하며 화순 군민 7명을 채용하는 등 고용창출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끝)

출처 : 화순군청 보도자료
[2018-03-22일 17: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