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크라이텍(Crytek), 플레이퓨전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크라이엔진(CRYENGINE)에 추가 기능 탑재
-- 크라이엔진 라이선스 사용자들, 크라이엔진(CRYENGINE)과 플레이퓨전 증강현실엔진 기능들의 통합으로 새로운 게임 개발 툴과 기능 셋들 활용할 수 있게 돼

(샌프란시스코 2018년 3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 - 엔터테인먼트와 기타 인터렉티브한 목적들을 위한 증강현실 기술을 개척 및 주도하며 업계 리더로 부상하고 있는 플레이퓨전(PlayFusion[http://playfusion.com/ ])은 오늘, 크라이텍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크라이텍은 프랑크푸르트에 기반을 두고 있는 독립 게임 개발사, 퍼블리셔, 기술 개발사로 업계를 선도하는 게임 개발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크라이엔진(CRYENGINE)과 다수의 수상경력을 보유한 게임 타이틀들을 담당한다. 계약에 따라 플레이퓨전은 자사의 획기적인 개발 플랫폼인 증강현실엔진(Enhanced Reality Engine)에 대한 사용권을 부여, 크라이텍이 크라이엔진의 기능들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레이퓨전의 선견지명 한 기술은 이미 강력한 개발 플랫폼인 크라이엔진에 차세대 멀티플레이어 증강현실 기능들을 추가로 제공한다. 크라이엔진에 업계에서 가장 기능이 풍부하고 성능이 뛰어난 AR 기술을 탑재하면, 믿을 수 없을 만큼 사실적이고 매력적인 가상 환경들을 구현할 수 있어 강렬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된다" 면서 "이 시대를 사는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는, 독창성과 기술을 통해 놀랄 만큼 멋지고 새로운 경험을 실제 현실에서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독창성과 기술이 바로 개발자들을 위한 최고의 툴들이다"고 크라이텍의 창립자이자 CEO인 애브니 옐리(Avni Yerli)는 전했다.

게임 업계 베테랑들이 설립한 플레이퓨전은, 혁신적인 인공지능과 로봇공학 기술들을 개발해 몰입형 혼합 현실 경험들을 실현한다. 플레이퓨전의 독점 기술들은 사물인터넷 하드웨어, 컴퓨터 비전, 오디오 인식, 머신러닝, 심층 데이터를 아우르는 전 세계 최초의 포괄적인 혼합형 현실 서비스형 플랫폼(PaaS)으로 구성된다. 플레이퓨전은 오늘날 모바일 시장에서 가장 빠르고 효율적이며 기능이 풍부한 플랫폼에서 끊김없이 원활하게 연결되고 원격측정되며 다이내믹한 완전히 새롭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 게임엔진의 작동방식을 정의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으로 사실적인 3D를 구현할 수 있는 인정받는 표준 기수인 크라이텍의 증강현실기술 파트너가 되어 영광이다"라면서 "첨단 기술을 발전시키고 업계를 위해 증강현실의 새로운 표준을 수립하기 위한 이번 협력에 많이 기대하고 있다"고 플레이퓨전의 CEO 겸 CTO인 마크 게하드(Mark Gerhard)는 전했다.

플레이퓨전과 크라이텍은 향후 수개월 동안 파트너십에 대한 추가 세부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플레이퓨전(PlayFusion)에 대해
영국의 기술 중심지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플레이퓨전은 다수의 수상 실적을 보유한 기술 전문 기업으로,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하는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개척 및 이끌어나간다. 당사 고유의 최첨단 컴퓨터 비전 기술로 구동되는 증강현실엔진(Enhanced Reality Engine™)은, 물리적인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매끄럽게 결합해 차세대 제작사, 스토리텔러와 엔터테이너들이 마법과 같은 강렬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플레이퓨전은 게임 워크숍(Games Workshop)과 협력해 테이블탑 전쟁게임과 TCG팬들 모두가 워해머 에이지 오브 시그마(Warhammer Age of Sigmar) 세계와 그 독창적인 주력 IP이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TCG 타이틀 중 하나인 라이트시커스(Lightseekers)를 탐험하는 더욱 흥미롭고 새로운 방법을 개발한다.

더 상세한 정보는 당사 웹페이지(www.PlayFusion.com)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크라이텍(Crytek)에 대해

크라이텍은 독립 비디오게임 개발사, 퍼블리셔 및 기술제공 기업으로 최첨단 3D 게임 개발 솔루션 크라이엔진(CRYENGINE)으로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진력한다. 프랑크프루트암마인(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키예프(우크라이나)와 이스탄불(터키)에 스튜디오들을 보유하고 있는 크라이텍은, 원작 파크라이(Far Cry), 크라이시스(Crysis) 시리즈, 라이즈:로마의 아들(Ryse: Son of Rome), 워페이스(Warface), 더 클라임(The Climb), 로빈슨:더 저니(Robinson: The Journey), 헌트:쇼다운(Hunt: Showdown)을 포함하는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는 타이틀들을 제작했다. 크라이텍은 PC, 콘솔, VR 유저들에게 재미있고 혁신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며 서비스형 게임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다. 모든 크라이텍 게임은 크라이엔진으로 제작되어, PWYW(Pay What You Want, 자발적 결제) 비즈니스 모델로 게임을 제작하는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 크라이텍 웹페이지(www.crytek.com )와 크라이엔진 웹페이지(www.cryengine.com)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언론문의

플레이퓨전(PlayFusion)
앨런 던튼, 그레일링(Alan Dunton, Grayling)
alan.dunton@grayling.com

크라이텍(Crytek)
제니퍼 윌리스(Jennifer Willis)
jenniferw@crytek.com

출처: 플레이퓨전(PlayFus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3-22일 19:2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