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화웨이, 공항박람회에서 미래지향적 스마트공항 ICT 솔루션 소개

--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항 운영 및 개인화된 승객 경험 위한 시각화된 지원 강조

(스톡홀름, 스웨덴 2018년 3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Huawei)가 이달 20일부터 22일까지 공항박람회(Passenger Terminal EXPO) 2018에서 ‘선도적인 새로운 ICT, 디지털 항공의 길’이라는 주제로 포괄적인 스마트 공항 ICT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항박람회는 공항산업에서 가장 유명한 행사 중 하나로, 7,000명 이상의 대표단과 최신 항공산업 생태계를 대표하는 225명의 출품업체가 모여 최신 개발 및 혁신에 대해 논의한다.

화웨이는 TravelSky, Brilliant Technologies, Terra Vision, Huadong Electronic Information & Technology 및 Crystone과 협력해 시각화된 효율적인 공항 운영, 시각화된 공항 안전 및 맞춤형 승객서비스를 위한 업계 최고의 스마트 공항 ICT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화웨이 솔루션은 운영 효율성과 안전성을 개선하고 승객 경험을 최적화함으로써 항공산업이 미래의 스마트 공항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화웨이는 박람회 중에 국제항공운송협회(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IATA)와의 전략적 제휴를 발표하는 서명식을 가졌다. 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화웨이는 새로운 ICT 솔루션 및 전문 기술을 활용해 항공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 하기 위한 IATA의 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화웨이는 하마드 국제공항에서 OceanStor 9000 스토리지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중동의 선도 공항 중 하나가 향후 5년 동안 스토리지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의 교통 부문 대표인 Yuan Xilin은 화웨이 국제항공정상회의(Huawei Global Aviation Summit) 2018에서 “공항이 디지털 및 시각화된 비행 서비스, 승객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ICT를 채택함에 따라, 스마트 공항의 개념이 전 세계에서 현실화되고 있다”라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및 인공지능(AI) 같은 새로운 ICT를 기반으로 하고 클라우드-파이프-장치의 협업을 특징으로 하는 화웨이의 솔루션은 원스톱의 혁신적인 ICT 인프라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미래지향적인 스마트 공항을 구축하는 것을 돕는다. 자사는 안전 보장, 공항 운영 효율성 및 서비스 품질 측면에서 고객에게 큰 이익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전 세계 승객에게 최고의 여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웨이 스마트 공항 솔루션, 여행 경험의 최적화 위한 안전성, 효율성 및 서비스 제공

공항박람회 2018에서 화웨이 부스는 공항 청사의 안전 및 보안, 에이프런 운영 및 승객 경험을 포함한 모든 영역의 공항 시나리오를 특징으로 한다. 이 시나리오는 항공기 흐름에서부터 승객 흐름에 걸쳐 공항 곳곳에 이르는 화웨이의 스마트 공항 ICT 솔루션의 기능을 강조한다.

공항 운영 안전: 화웨이 스마트 공항 시각화 안전 솔루션(Huawei Smart Airport Visualized Safety Solution)은 민첩한 수동형 광 네트워크(PONs)를 사용해 광대역 비디오 백홀을 통해 연결된 4K 지능형 카메라를 제공한다. 백엔드 비디오 클라우드 플랫폼은 화웨이의 파트너가 개발한 지능형 비디오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비디오 감시 이미지 및 비디오를 호스팅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한다. 지능형 파노라마 비디오 감시 기술을 사용해 비행장, 터미널 건물 및 공공장소를 시각적으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안면인식 기술이 적용된 카메라는 공항청사 운영의 안전을 보장하고 고유한 생체인식 토큰을 사용해 터미널 전체에서 승객을 식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솔루션은 원활하고 단순한 프로세스를 제공해 공항 및 승객의 전반적인 안전을 크게 향상시킨다.

공항 운영 효율성: 화웨이 스마트 공항 시각화 운영 솔루션(Huawei Smart Airport Visualized Operations Solution)은 IoT 기반 협대역 데이터를 포함한 음성, 비디오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한 eLTE 무선 네트워크를 특징으로 한다. 화웨이의 ICP(Integrated Communications Platform)를 기반으로 하는 이 솔루션은 eLTE 광대역 통신, 화상회의 및 IP 전화와 같은 다중 통신에 대한 통합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실시간 할당 및 작업보고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지상조업(Ground Handling Services)의 형태를 바꾼다.

화웨이의 공항 eLTE 솔루션은 중국의 충칭 장베이 국제공항에 의해 설치되어 디지털 지상 처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상 직원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화웨이는 Crystone 및 Oviphone 파트너와 함께 사물인터넷(IoT) 및 빅데이터 분석 기능을 갖춘 공항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공항 직원이 에이프런 유도등을 관리하고, 동력 및 비동력 차량을 찾고 추적하며, 공항 자산 관리의 효율성을 개선한 공항 터미널 환경을 모니터링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최고의 서비스 경험: 화웨이는 7G 및 다른 파트너와 협력해 안정적이고 민첩한 공항 캠퍼스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화웨이는 와이파이, 비디오 감시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LBS(Location-Based Services)를 활용해 공항 청사에서 승객을 위한 셀프서비스, 실내 내비게이션 및 상업적 홍보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승객 경험을 최적화한다.

화웨이는 항공업계의 고객이 선호하는 디지털 변환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화웨이는 민간항공업계에서 20년의 경험을 쌓아 연간 3천만 명의 승객을 보유한 15개 이상의 글로벌 공항을 비롯해 50개 이상의 공항, 항공사 및 항공교통기관에 ICT 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했다. 예를 들어, 화웨이와 두바이 공항은 최근 두바이 국제공항에서 세계 최초의 티어 III급 인증 MDCC(Modular Data Center Complex) 건설을 완료해 공항의 빠른 성장과 복잡한 공정을 지원했다.

공항박람회 2018 화웨이 부스는 Stockholmsmassan Hall A 스탠드 1810에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e.huawei.com/topic/2018passenger-terminal/에서 조회할 수 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321/2085648-1-a
화웨이 국제항공정상회의 2018에서 연설하는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의 교통 부문 대표 Yuan Xilin

출처: 화웨이(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3-22일 19:4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