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증평군, 지역경제 중심 '전통시장'에 활기 불어넣는다

증평군, 지역경제 중심 '전통시장'에 활기 불어넣는다 - 1

증평군이 지역경제의 중심축을 이루고 있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군은 올 한 해 ▲증평종합시장 정비사업 ▲장뜰시장 아케이드 도색 및 보수공사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 사업 ▲증평사랑으뜸상품권 및 온누리상품권 활용 증진 ▲소상공인 이차보전금 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노후하고 열악한 환경으로 사고의 위험이 있는 (구)증평종합시장을 정비하기 위해 오는 6월까지 도비 2억 원을 투입해 건축 및 전기공사를 추진한다.

상인들에게는 깨끗한 일터를, 소비자들에게는 쾌적한 쇼핑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의 하나로 아케이드 보수공사도 한다.

이 사업에는 5천만 원이 투입된다.

또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 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의 이용 확산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군은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 사업을 통해 ▲7080 향수공연, 장뜰노래자랑 등의 각종 문화예술공연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문화이벤트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해 장뜰시장을 다시 찾고 싶은 시장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증평사랑으뜸상품권의 구매확산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현재 군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증평사랑으뜸상품권의 구매 의무화를 통해 매월 평균 1천500여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구매하고 있으며 각종 보상금 및 장려금 등의 지급 시에도 상품권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경제의 중심인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이차보전금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소상공인 지원센터와 협력해 소상공인 지원방안 마련 및 경영 안정화를 꾀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지방물가 안정에 기여해 온 착한 가격업소에 쓰레기봉투 지원 및 우수업소 포상 등을 실시해 지역 물가를 안정시키는 것은 물론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윤경식 경제과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지역경제의 중심축을 이루는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의 많은 이용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증평군청 보도자료
[2018-03-23일 09: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