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광역시, 일본 히로시마시 의사회 회장단 대구 방문

일본 히로시마시 의사회 회장단(회장 마쓰무라 마코토)이 3월 23일 대구시와 대구시 의회를 방문하고 히로시마 시장의 친서를 전달한다.

대구시 의사회와 히로시마시 의사회는 2007년 대구시와 히로시마시 자매결연 10주년을 기념해 대구시 의사회가 일본 히로시마시 의사회를 방문해 우호협정을 체결한 이래 매년 양 도시를 번갈아 가며 의료분야 민간교류를 해 오고 있다.

이번 히로시마시 의사회 방문단은 방문 첫날인 23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시찰한 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에게 히로시마 시장의 친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후 히로시마시 의사회 마쓰무라 마코토 회장 등 방문단 7명은 창조경제혁신센터, SM영상의학과의원을 시찰하고 경북 경주지역을 방문한 뒤 오는 25일 출국한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대구는 '메디시티 대구'를 표방하고 있는데 대구시 의사회가 메디시티의 중심에 있다"면서 "의료분야 민간교류를 통해 의료산업을 발전시켜 의료기술 및 서비스에 앞서가는 대한민국 의료특별시 실현을 향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3-23일 10:0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