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 북구, 송정 박상진호수공원 등 4개 수변공원 정비사업 실시

울산 북구(구청장 박천동)는 다음 달부터 송정 박상진호수공원 등 4개 수변공원 정비사업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북구는 조성된 지 5∼10년 정도 지난 수변공원 데크와 각종 시설물에 대한 도색작업, 수변공원 환경에 적합한 나무심기 등을 통해 이용객의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우선 송정 박상진호수공원은 수양매화 등 106그루의 나무와 잔디 등을 심어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데크 난간 도색작업을 한다.

또 화동못수변공원과 홈골못수변공원은 데크 바닥 및 난간 도색작업이, 산음저수지 수변공원은 태양광 가로등 설치 등이 이뤄진다.

이번 정비사업에는 모두 1억5천만 원 정도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북구는 매년 수변공원 정비와 재해예방사업 등을 통해 주민들이 공원을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하고 있다.

이번에 정비사업을 실시하는 4개의 수변공원은 대부분 대단위 공동주택과 가까이 있어 주민들에게 훌륭한 휴식처가 되고 있다.

특히 송정 박상진호수공원의 경우 올해 말 송정택지개발지구 공동주택 입주가 시작되면 이용주민이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북구 관계자는 "시민들의 휴식공간 및 산책공간으로 손색이 없도록 수변공원을 정비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북구청 보도자료
[2018-03-23일 10:4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