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연제구·브라운스톤연제아파트, 공립어린이집 무상임대 협약 체결

부산 연제구·브라운스톤연제아파트, 공립어린이집 무상임대 협약 체결 - 1

연제구(구청장 이위준)는 3월 22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해 브라운스톤연제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회장 박대휘)와 아파트 내 어린이집 건물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수한 보육시설 유치를 희망하는 입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을 거쳐 체결하게 됐다.

구는 이번 협약으로 브라운스톤연제 아파트 내 어린이집 시설을 공립어린이집으로 10년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어린이집은 지상 2층, 연면적 203.11㎡, 보육정원 47명 규모로 조성되며 위탁운영업체 선정 및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올 하반기 개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공립어린이집 보육수요를 충족시키고 보다 많은 주민들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위준 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입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보육환경이 우수한 공립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다른 민간아파트에도 주민의 의견 수렴을 통해 공립어린이집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연제구청 보도자료
[2018-03-23일 10: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