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제천시, '물 만난 연, 바람난 물고기 힐링 페스티벌' 개최


제천시, '물 만난 연, 바람난 물고기 힐링 페스티벌' 개최 - 1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부내륙 힐링 여행 권역 사업으로 단양, 제천, 충주, 영월 4개 지자체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을 위한 '물 만난 연 바람난 물고기 힐링 페스티벌'이 오는 24일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연날리기를 주요 테마로 한 행사로 자연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행사도 함께하고 있어 생태적 가치와 문화예술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또한 제천에서 외부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의림지에서 개최되는 만큼 제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내고 의림지의 생태환경을 알리고 보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도 생태적인 가치가 지역의 가치로 부상하는 시대에 도래한 시점에, 육상생태계처럼 맨눈으로 접근해 관찰하는 것이 어려운 수중 생태를 물 밖에서 접하는 체험을 함으로써 생물종 다양성이 인류 생존의 풍요로움과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까지 전제하는 힐링 관광적 요소에 부합된다.

'물고기 연날리기', '사라져 가는 민물고기 전시체험', '물고기 잡기', '환경체험캠페인', '대륙송사리 무료분양', '프리마켓' 등 다채로운 체험적 요소와 교육적 요소가 녹아 있어 동절기에 움츠려 있던 4개 권역의 시민들과 관광객에게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끝)

출처 : 제천시청 보도자료
[2018-03-23일 14: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