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옹진군 '제9회 장봉도 벚꽃축제' 개최
인천 옹진군 '제9회 장봉도 벚꽃축제' 개최


인천시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오는 21일(토요일)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섬 장봉도에서 '2018년 제9회 장봉도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장봉도는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어 당일 여행이 가능한 섬으로, 고운 백사장을 자랑하는 옹암해변과 한들해변, 진촌해변이 있고 바다의 경관을 보며 트레킹을 할 수 있는 등산코스도 정비돼 있어 매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아름다운 섬이다.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진행되는 '2018년 제9회 장봉도 벚꽃축제'는 행사 시작 후 11시부터 행사장을 출발해 옹암해변→말문고개(반환)→옹암해변으로 돌아오는 벚꽃길 걷기코스(왕복 4㎞)로 온 가족이 함께 걸으며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강도 챙기며 바다의 경치와 만개한 벚꽃의 향연을 한 번에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이 있는 축제다.

식전행사로 장봉 풍물패의 길놀이 및 모듬북 공연과 장봉부녀회에서는 제철음식으로 먹거리 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또한 과학의 달을 기념해 21∼22일 양일간 과학 커뮤니케이터 14인(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창의재단 위촉)의 길거리 과학 공연이 예정돼 있어 축제를 더욱 풍요롭게 해줄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옹진군 보건소에서는 건강걷기 참가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올바른 워킹법을 알려주고 행사 참가자들에게 건강행태개선 유도 및 개인의 건강생활 실천 의지를 향상하고자 건강 체험관(심뇌혈관 예방 등 10종)을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 접수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우천시에는 행사가 취소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도면사무소(032-899-3410)로 문의하면 된다.

북도면장(박진한)은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자리 잡고 있는 '장봉도 벚꽃축제'에 가족과 친구, 연인 등 많은 사람이 참여해 친목 도모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기며 아름다운 섬 장봉도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옹진군청 보도자료


[2018-04-17 14:02] 송고
출처 :옹진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