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수영구, 수영1지구 지적재조사 사업에 드론 항공측량 시행

부산 수영구, 수영1지구 지적재조사 사업에 드론 항공측량 시행 - 1

부산 수영구(구청장 박현욱)에서는 지난 12일 올해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인 수영1지구에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인 '드론'을 활용한 항공측량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적재조사 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종이 기반의 아날로그 지적을 세계표준의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중장기 국책사업으로 수영구에서는 2013년 망미1지구, 2016년 광안1지구 지적재조사 사업을 완료한 바 있다.

이번 수영1지구 지적재조사 사업은 수영동 470-1번지 일원 200필지(5만4천㎡)에 대한 지적도 경계를 새로 확정하는 것으로 오는 6월부터 토지 소유자를 입회시켜 재조사측량을 하고 경계조정 및 확정, 조정금 산정, 새로운 지적공부 작성 등으로 내년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고해상도 드론 영상 자료를 활용하면 토지이용현황과 건축물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소유자의 토지경계 확인에 활용함으로써 주민의 이해를 도모해 토지 소유자 간 경계협의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수영구청 보도자료
[2018-04-18일 16:3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