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관광공사, '2018 부산 국제회의 유치설명회' 개최

부산관광공사, '2018 부산 국제회의 유치설명회' 개최 - 1

부산관광공사는(이하 공사) 18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국제회의 도시인 부산의 MICE 산업 여건을 소개·홍보를 위한 '2018 부산 국제회의 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

부산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벡스코가 공동 주관하고 부산지역 주요 호텔, PCO 등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 날 행사에는 수도권에 소재한 70여 개 학회·협회·기관 인사 등 120명 이상이 참여해 진행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공사의 적극적인 국제회의 지원 정책과 신규 인프라, 숙박, 관광, 교통 등 국제회의 유치개최 지원사업 등을 소개한다.

또한 2020세계물류협회총회 유치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갖는 등 부산의 컨벤션 인프라뿐만 아니라 행사의 유치개최 성공 노하우 공유 및 주최자들의 요구사항들을 듣는 상호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이벤트 장소인 유니크 베뉴의 활용방안 등을 소개하고 최근 문을 연 신규 호텔 소개와 송도케이블카, 부산타워 등 부산의 핫한 마이스 참가자 관광코스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그뿐만 아니라 원아시아페스티벌, 국제영화제, 부산불꽃축제 등 연중 개최되는 다양한 축제 등 부산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과 이 축제들과 연계한 컨벤션 유치방안도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부산 국제회의 지원 규모 확대와 마이스 참가자 관광지원 확대 등이 참석한 수도권 주최자에게 매력적인 제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함께 공동마케팅을 추진한 한국관광공사와 벡스코 관계자는 "주요한 국제회의 의사 결정권자가 수도권에 집중돼 있어 이런 타깃 마케팅을 통해 국제행사 유치를 확대하고 마이스 도시로서 부산의 브랜드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사 관계자는 "부산지역 마이스업체들이 공동으로 수도권 지역 주요 주최자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매년 설명회를 기획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부산이 최고의 국제회의 개최 장소이자 파트너임을 각인시켜 부산의 유치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관광공사 보도자료
[2018-04-18일 18: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