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청주시, 문암생태공원에서 생태체험하며 힐링하세요


청주시, 문암생태공원에서 생태체험하며 힐링하세요 - 1

청주시가 문암생태공원에서 이달부터 운영을 시작한 다채로운 공원이용 프로그램이 잇따라 성황을 이루며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생태문화해설을 들으며 숲을 체험할 수 있는 '숲생태체험'과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으로 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문화감성을 충족시켜주는 '공원에서 놀자' 프로그램이 도심 속 공원에서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숲해설가와 함께 숲체험을 하는 '행복한 생태체험'은 올해 10월까지 이미 예약이 마감됐을 정도로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매월 둘째 주 토요일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토요가족 숲나들이'는 6월 프로그램이 준비 중이며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올해 첫선을 보이는 '예비맘을 위한 숲태교'와 '중년의 행복한 추억의 숲' 등이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공원에서 놀자' 2∼3회차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인데 어린이날 공연(5일), 러브콘서트(19일)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특히 지난주 운영됐던 공원에서 놀자 주말이벤트는 새봄을 맞아 봄꽃화분만들기 체험이 진행됐는데 준비된 꽃묘 400 포트가 2시간 만에 소진됐으며 솜사탕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따로 마련된 체험부스도 장사진을 이루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노설 공원녹지과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문암생태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나들이 일정을 미리 계획해보라"고 전했다.
(끝)

출처 : 청주시청 보도자료
[2018-04-19일 11:5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