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익산시, 황사용 마스크 20만 개 보급

익산시는 황사 및 미세먼지 발생에 따른 응급대책으로 어린이와 노인 등 취약계층의 건강 보호를 위해 약 20만 개의 황사용 마스크를 보급했다.

시는 지난 17일 읍면동에 황사용 마스크를 배부했으며 배부된 마스크는 4월 20일까지 보급 대상자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마스크 보급 대상은 지역 내 7세 이하 어린이 1만3천 명과 65세 이상 노인 5만3천 명 등 총 6만6천 명이며 수령 방법은 7세 이하 어린이들은 어린이집·유치원을 통해 개별 보급되고 65세 이상 노인은 읍면동에서 배부한다.

이번에 지원하는 미세먼지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KF-80으로 0.6㎛ 크기의 미세먼지 입자를 80% 이상 걸러낼 수 있어 호흡기 질환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강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익산시는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사업과 연계하여 고농도의 미세먼지가 발생하면 실내 활동시간이 많아지는 어린이의 건강 보호를 위해 어린이집에 공기청정기를 보급하는 사업도 적극 검토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는 단시간에 해결하기는 어려워 우선으로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와 노인의 건강피해를 예방하고자 마스크를 보급했다"며 "앞으로도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관련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천연가스버스 보급, 전기자동차 및 전기이륜차 구매지원, 어린이 통학차량의 LPG 차 전환지원,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건설기계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지원 등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끝)

출처 : 익산시청 보도자료
[2018-04-20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