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 남구, 중장년층 '전문경비원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광주 남구는 19일 "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3기 경비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제3기 경비원 양성과정 교육은 중장년층의 취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전문 교육을 통해 이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구 관내 주소를 두고 있는 만 50세 이상부터 67세 이하의 주민 가운데 경비업종에 일자리를 구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5월 8일까지이며 가까운 동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면접을 거쳐 교육에 참가할 최종 인원 30명을 선발하며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주민의 경우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가산점이 적용돼 최저생계 보장을 위한 우선 선발의 기회가 주어진다.

면접에서는 교육 참가자의 목표의식 및 발전 가능성, 예의 품행, 의사발표의 정확성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선발 결과는 5월 14일에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남구청 홈페이지(namgu.gwangju.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발자는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경찰청 민간경비 교육 지정기관인 광주대 성인학습지원센터에서 전문가로부터 경비업법 및 시설경비 실무 등 이론과 실무 등 10과목의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비는 교육 이수자에 한해 전액 지원된다.

남구 관계자는 "지난해 실시된 전문경비원 양성교육의 경우 많은 참가자가 몰려 큰 호응을 얻었고 최종 교육을 수료한 중장년층 42명 가운데 22명이 아파트 및 건물, 건설현장 등 경비원으로 취업에 성공했다"면서 "올해에도 중장년층 구직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남구청 보도자료
[2018-04-19일 14: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