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시교육청, 고1·2 담임 대상 전문 진학지도 교육

광주시교육청이 '대입 준비는 고1·2학년 때부터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현장 요구에 따라 고등학교 1·2학년 부장·담임교사를 대상으로 대입 준비와 학생 진학지도 연수를 19일과 오는 26일 양일간 진행한다.

19일 광주교육정보원 대강당에서 이뤄진 이번 연수에선 '2019∼2020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합격사례로 보는 학교 현장의 대입 준비'를 주제로 연수가 실시됐다.

시 교육청은 이날 연수를 위해 대교협(한국대학교육협의회) 이정형 대표강사를 초빙했다.

이정형 강사는 진학지도에서 전국적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교육청은 또한 이날 참석자들에게 대교협이 제작한 대학 입학 상담 자료집인 '2018 상담역량 강화 연수' 자료집을 제공했다.

질 높은 강의뿐만 아니라 정제된 입시 자료를 책자로 받아보게 함으로써 연수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노력했다.

학교 현장 요구에 귀를 기울이고 있는 시 교육청은 수시 비중이 높아지고 학생부 종합전형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3학년뿐만 아니라 고1·2학년에서도 입시 지도 수요가 커지고 있다고 파악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고1·2학년 담임교사들도 체계적이고 개별화된 전문적인 진학지도 역량을 갖출 필요성이 있다는 판단에 따라 마련됐다.

19일에 이어 26일 연수에선 '2015 개정 교육과정과 교과·창의적 체험활동의 변화',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를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를 주제로 연수가 진행된다.

시 교육청 최동림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수시모집 비율이 여전히 높은 상황에서 교육과정과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등 1·2학년 부장과 담임교사들에게 요구하는 것이 더욱 많아졌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입시를 준비하는 1·2학년 부장·담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2018-04-19일 18: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