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중기부 장관, 현장소통으로 중소벤처업체와 해외 진출방안 논의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8년 4월 20일(금) 무역협회에서 무역협회 회장과 회원사인 중소벤처기업인 20여 명과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해 중소기업 애로 청취 및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국정과제인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 달성과 현장소통 중심의 정책발굴 일환의 하나로 중기부-무역협회 공동으로 관련 중소벤처 업체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종학 장관은 모두 발언에서 "정부는 2000년 벤처붐을 통해 정보통신(IT)강국이 된 것과 같이 제2의 벤처붐을 일으켜 지속적인 혁신성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하면서 이를 위해 "국정과제인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를 차질없이 추진하는 한편 오픈 이노베이션을 바탕으로 대·중·소 동반의 해외진출 지원확대를 추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홍 장관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중소벤처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기업과의 연계강화 방안을 논의했는데 대기업 연계 해외진출 및 해외시장 조사 등 정부지원 요청 사항에 대해서는 이를 적극 검토해 정책에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고 대기업과 연계는 다양한 업계의 의견을 수렴해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후원하는 대·중·소 상생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홍 장관은 간담회 마무리 발언을 통해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 현장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중소기업들도 오픈 이노베이션에 적극 동참해 우리나라 혁신성장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끝)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보도자료
[2018-04-20일 16: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