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원시 균형발전위원회, 지역 상생발전사업 선정 자문

창원시 균형발전위원회, 지역 상생발전사업 선정 자문 - 1

창원시는 20일 시청 제3 회의실에서 2019년도 자율통합 지원금 신청사업 선정에 대한 자문을 위해 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협력소위원회(소위원장 전하성)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구청별로 신청한 총 28개 사업에 대해 지역 간 상생발전을 위한 지원 필요성과 사업추진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을 지원하도록 자문했으며 시는 위원들이 제시한 의견을 반영해 2019년도 지원 사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박명종 창원시 기획담당관은 "매년 증가하는 복지예산 등으로 가용 예산이 한정된 상황에서 자율통합 지원금은 지역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재원인 만큼 투자 효과가 조기에 나타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율통합 지원금은 지방분권 및 지방행정체제 개편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통합 지방자치단체에 지원되는 재정지원금으로 창원시는 지난 2011년부터 해마다 146억 원의 지원금을 받아 현재까지 창원대로 녹지형 중앙분리대 설치 등 136건의 사업에 1천173억 원을 투입했으며 2020년까지 지원받게 된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2018-04-20일 16:2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