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포시 스마토피아센터, 대대적인 환경정비 실시

김포시 스마토피아센터, 대대적인 환경정비 실시 - 1

김포시 스마토피아센터는 2018년 새봄을 맞아 일할 맛 나는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센터 분위기를 위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작업을 실시 중이다.

고된 관제업무에 지친 관제요원들에게 아늑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쉼터 인테리어공사를 하고 있으며 주변 청소 및 잡초제거를 통해 쾌적한 센터 분위기를 만들어 일할 맛 나는 업무환경으로 변신했다.

또한 식목에 최적의 시기를 맞이해 토사 붕괴 대비용 유실수를 주변에 대거 식목해 안전 및 환경미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으며 봄꽃을 이용한 화단 조성, 유리창 수선 및 청소 등의 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센터를 위해 분위기를 쇄신했다.

김진석 정보관은 "사소한 무질서를 방치하면 큰 문제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깨진 유리창' 이론에 대해 김포시 안전을 책임지는 최 일선에 있는 스마토피아 센터부터 솔선수범한다는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환경 개선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직원 및 관계 업체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범죄예방 컨트롤타워 역할에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스마토피아센터는 한강신도시를 포함, 시 전역의 범죄예방·교통·어린이안전 등 CCTV를 통합운영 제어하는 컨트롤 타워로 2014년 10월 13일에 개소해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병원 등과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급증하는 각종 범죄와 재난위험으로부터 24시간 김포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
(끝)

출처 : 김포시청 보도자료
[2018-04-20일 17: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