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녕군, 부산 예비귀농·귀촌인 창녕군 귀농현장 투어

창녕군, 부산 예비귀농·귀촌인 창녕군 귀농현장 투어 - 1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예비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해 부산귀농학교 수강생 37명을 초청해 창녕군 귀농·귀촌 정책설명회 및 귀농 농가 농장을 견학을 실시했다.

지난해 이어 올해 3번째 진행된 이번 행사는 부산 귀농학교 수강생 중 창녕군에 관심 있는 대상을 모집해 4월 2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됐다.

21일 오전에는 창녕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귀농지원정책 설명 및 미생물배양실과 농기계임대사업장 견학, 귀농선도농가 농장을 방문해 버섯 재배와 과수분야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둘째 날인 22일에는 밭작물 현장체험 및 귀농창업 기초설계, 귀농성공 노하우 및 성공사례를 비롯한 귀농정착에 따른 애로사항 등 실전 경험담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귀농투어 참가자들은 "창녕군의 귀농지원정책 및 귀농 선도농가의 생생한 현장소리를 들으며 귀농계획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됐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창녕군은 이러한 귀농투어를 매년 실시하면서 예비 귀농·귀촌 인들이 많이 보고 듣고 배움으로써 귀농에 대한 계기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창녕군이 귀농천국이라는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창녕군 귀농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 귀농·귀촌 센터(055-530-6065, 6058)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창녕군청 보도자료
[2018-04-24일 15: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