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AsiaNet] 세계 탑 10 활력 패션 주간 목록에 2개의 중국 패션 주간 포함돼

AsiaNet 73217

(베이징, 중국 2018년 4월 24일 AsiaNet=연합뉴스) 3월 27일, 신화사의 중국경제정보서비스(China Economic Information Service)가 작성하는 국제 패션 산업 지수 - 패션 주간 활력 지수 보고서(Fashion Week Vitality Index Report)(2017)가 상하이에서 발표됐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상하이 패션 주간은 아시아에서 2위, 세계에서 6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중국 패션 주간(베이징)은 세계에서 7위를 기록했다.

2017년 세계 탑 10 활력 패션 주간은 순서대로 파리 패션 주간, 밀라노 패션 주간, 뉴욕 패션 주간, 런던 패션 주간, 도쿄에서 열리는 아마존 패션 주간, 상하이 패션 주간, 중국 패션 주간(베이징), 서울 패션 주간, 러시아 패션 주간, 싱가포르 패션 주간이었다. 이 중 5개가 아시아에서, 4개가 유럽에서, 1개가 아메리카에서 개최된다. 전체적으로 파리, 밀라노, 뉴욕 및 런던 패션 주간이 여전히 최상위를 차지했고, 아시아에서 열리는 패션 주간은 이들보다 더 빠르게 부상하는 추세다. “중국적 요소”와 “중국의 미”가 점차 세계 패션 경향을 주도하고 있다.

기자 회견에 참석한 리더와 관료에는 중국 상하이 시 의회 부의장 Xiao Guiyu, 상하이 시 상업위원회 의장 Shang Yuying, 신화사 상하이지부 사장 Jiang Wei, Orient International (Holding) Co., Ltd. 사장 Tong Jisheng, 상하이 창닌 현 부지사 Liu Ping, 상하이 시 상업위원회 부의장 Liu Min, 신화사 중국경제정보서비스 부사장 Cao Wenzhong 등이 있다.

국제 패션 산업 지수 - 패션 주간 활력 지수는 매체 보도, 재계 방사 및 요소 수렴이라는 세 가지 차원에서 국제 패션 주간의 발전 활력을 포괄적으로 평가한다. 전반적으로 중국의 패션 산업은 계속 부상하고 있으며, 중국 소비자는 국제 소비자 시장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국제 패션 소비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조사 결과, 중국 패션 주간의 경우 점차 개선되는 전문화 수준과 점점 완벽해지고 있는 산업망을 통해 패션 산업 소비를 여러 수준으로 도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패션계 모델인 상하이 패션 주간은 위에 언급된 세 가지 측면이 좋은 균형을 이루고 있고,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형태 측면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꾀하고 있어 거대한 발전 잠재력으로 세계에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잘 발전된 상하이 패션 주간과 중국 패션 주간(베이징) 외에 선전, 다롄, 샤먼 및 우한 같은 도시에서 열리는 패션 주간도 독특한 특징을 보이고 있다.

Orient International (Holding) Co., Ltd. 사장 Tong Jisheng에 따르면, 오늘날 국제 패션 문화 교류에서 세 가지 경향이 관찰된다고 한다. 첫째, 동양과 서양 간의 패션 의사소통을 위한 플랫폼이 지난 세기 서양에서 현재 동양으로 이전됐으며, 중국이 패션 의사소통을 위한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상하이는 밀라노, 파리, 런던 및 뉴욕에 이어 동양과 서양 문명을 통합하는 다음 패션의 요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둘째, 더 높은 수준, 더 많은 참가자 및 더욱 풍부해진 콘텐츠를 배경으로 더 많은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더 자주 열리고 있다. 셋째, 패션 이론 연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동양과 서양의 패션 이론이 지속해서 풍부해지고, 시간, 지역 및 문화를 초월한 동서야 패션 통합이 가속화되고 있다.

상하이 종합 계획(2017-2035)에는 “국제적인 문화 대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고, 세계적인 문화 인재와 조직을 모으며, 상하이를 국제 디자인과 패션 산업의 중심지, 창의성 디자인의 중심지 및 직업 교육의 중심지로 만든다” 등과 같은 내용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다. 최근 상하이는 상하이 서비스, 메이드 인 상하이, 쇼핑 인 상하이 및 상하이 문화와 같은 네 가지 주요 브랜드를 활발하게 구축하고 있다. 이 네 가지 주요 브랜드를 완벽하게 결합하는 패션 산업은 상하이의 통합된 힘을 생생하게 대변하며, 상하이의 미래 도시 발전에 중요한 핵심 산업 중 하나다.

자료 제공: 중국경제정보서비스(China Economic Information Service, CEIS)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10827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10828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10829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10830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2018-04-25일 13:3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