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왕시, 어르신 불편해결은 경로당 현장방문으로

의왕시, 어르신 불편해결은 경로당 현장방문으로 - 1

'찾아가는 시장실'로 시민과의 현장소통을 추진하고 있는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지난해 10월부터 올 4월까지 55개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시장이 직접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했다.

김성제 시장은 경로당 현장방문을 통해 어르신들의 여가활동 증진과 생활안정을 위해 다양한 의견 청취와 시정 당부 사항 등을 설명하면서 경로당 현대화사업으로 배부된 노후가전제품 교체, 동절기 경로당 프로그램 확대, 노인 일자리 수 확대, 아름채노인목욕탕 건립 요구 등 총 63건의 건의사항을 신청받았으며 즉시 조치 할 수 있는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하고 나머지는 추경예산 편성 등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성제 시장은 "어르신들이 편안해야 의왕시가 편안하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실질적인 복지증진과 불편해소를 위해 소통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왕시는 경로당 현대화사업, 사랑채노인전용목욕탕 및 노인건강센터 운영 등으로 전국 최고의 노인복지정책을 펼쳐 가고 있다.
(끝)

출처 : 의왕시청 보도자료
[2018-04-25일 14:1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