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강화군 길상면, 강화나들길에 꽃길 조성

인천 강화군 길상면, 강화나들길에 꽃길 조성 - 1

인천 강화군 길상면(면장 한돈희)이 본격적인 관광철을 맞아 강화나들길 주변에 꽃길을 조성하고 있어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지난 24일 강화나들길 3코스 중 길상면 온수리 구간의 가로화단과 화분에 지역주민과 공공근로자 20여 명이 참여해 팬지, 비올라, 페츄니아, 메리골드 등 1만7천 본의 봄꽃을 색깔별로 심었다.

또한 꽃양귀비, 수레국화, 백일홍 등의 꽃씨 15㎏도 파종했다.

한돈희 길상면장은 "강화나들길 3코스 온수리 구간에 계속해서 꽃길을 추가 조성하고 도보여행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확충해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인 온수리 구도심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화나들길 3코스 '고려왕릉 가는길'은 온수 공영주차장에서 가릉까지 16㎞, 약 5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코스다.

온수리 공영주차장에서 전등사를 도는 코스(1시간 소요)와 길정저수지의 잔잔한 물결을 따라 걷는 단축 코스도 있어 선택해 걸을 수 있다.

특히 온수리 구도심을 따라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성공회 온수리 성당과 사제관은 우리나라의 초기 서양 기독교 교회 양식의 건물이다.

한국의 전통적인 건축기법과 영국식 주거 문화 등 동서양 절충식의 목조 건물로 전등사와는 또 다른 소박하고 조용한 매력을 가진 장소다.
(끝)

출처 : 인천강화군청 보도자료
[2018-04-25일 14:1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