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연수구, 행복 문화공간 '청학문화센터' 개관


인천 연수구의 청소년 등 연수구민들을 행복하게 해 줄 문화공간인 청학문화센터가 문을 열었다.

인천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25일 청학동 239-4번지에 자리 잡은 원도심 지역주민들의 문화생활 공간인 청학문화센터의 개관식을 열었다.

1층 청학아트홀에서 열린 이 날 개관식엔 이재호 연수구청장을 비롯해 이인자 연수구의회 의장과 구의원, 제갈원영 인천시의회 의장 등 시의원, 국회의원, 주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개관식이 끝난 뒤 1층부터 3층까지 전체 시설을 둘러봤다.

청학문화센터는 총 사업비 139억 원이 투입돼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연면적 4천863㎡이다.

1층에는 다목적강당과 전시실 등 대관시설과 휴게음식점을 갖추고 있다.

2층에는 연수구의 대표적 문화단체로서, 구민들을 위한 문화예술진흥사업을 펼치고 있는 연수문화원이 이전해 올 예정이다.

3층에는 건전한 청소년 여가 문화 성장을 선도할 연수구 청소년 문화의 집이 들어온다.

청학문화센터 내 다목적강당과 전시실 등은 다음 달까지 시범운영 한 뒤 6월부터는 연수구시설관리공단이 위탁·운영한다.

무대·조명·음향·영상시설 등이 설치된 다목적강당과 전시실은 주민 대상으로 일정 금액을 내면 대관해 사용할 수 있다.

전시실은 연수구 지역 예술단체나 예술인의 전시행사는 대관료 전액을 감면해주고 순수 예술부문 창작활동 등은 절반을 감면해주는 등 구는 지역 예술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특히 3층 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해 지역 내 많은 청소년의 방과 후 즐길 거리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3층은 강의실과 동아리실, 체험활동실, 동아리 활동실, 밴드실, 체력단련실, 노래연습실, 인터넷카페 등이 마련돼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청학문화센터에서 남녀노소 모든 주민이 문화를 즐기면서 행복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원도심과 신도심의 문화 균형발전 및 지역주민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연수구청 보도자료
[2018-04-25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