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양시 찾은 나이지리아 공직자들 '스마트시티 굿'

고양시 찾은 나이지리아 공직자들 '스마트시티 굿' - 1

고양시가 선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조성에 나이지리아 정부 관계자들이 "흥미롭고 대단하다"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고양시는 지난 25일 스마트지원센터에서 나이지리아 정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고양시 스마트시티 추진현황'에 대한 특강을 펼쳤다.

이번 특강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요청에 따라 이뤄졌으며 특강에는 나이지리아 고위급 간부 및 전자정부 유관부처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나이지리아 정부 관계자들은 지난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KOICA에서 실시하는 ODA(공적개발원조) 프로그램 '전자정부 마스터플랜 및 역량 강화 과정'에 참석차 방한했으며 고양시의 스마트시티 특강은 ODA 프로그램의 목적으로 이뤄졌다.

특강은 편안하면서도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시는 고양형 스마트시티 조성 및 IoT 융·복합 시범단지 실증사례 등을 동시통역으로 꼼꼼하게 소개했다.

참석자들은 고양시의 다양한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들에 대해 한국말로 "재밌어요", "좋아요" 등을 표현하며 흥미로워했으며 특별히 '스마트 모기방역 시스템'과 관련해서는 집중적인 관심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KOICA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이지리아에 효율적인 한국형 전자정부 설립 및 운영 노하우 전수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나이지리아 전자정부수립을 지원함으로써 양국 간 관계 증진 및 한국 전자정부의 우수성을 홍보해 향후 ICT 관련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가능하게 한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끝)

출처 : 고양시청 보도자료
[2018-04-26일 11: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