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동군, 임산부 직원 후생복지 지원 '눈길'

영동군, 임산부 직원 후생복지 지원 '눈길' - 1

충북 영동군이 아기 낳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임산부 직원 배려정책을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최근 2/4분기 임산부 직원 현황을 조사해 임신한 여성 직원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임산부보호용 물품을 전달했다.

임산부 전용 기능성 의자와 전자파 차단용 무릎담요, 아기 보호용 쿠션, 임산부알림표찰 등 임산부를 배려한 편의용품들이다.

임산부 전용의자는 임신한 몸으로 딱딱한 의자에 오래 앉아 근무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등받이가 180도까지 기울어져 휴식시간에 잠시 쉬면서 태아와 직원의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무릎담요는 컴퓨터 등 각종 전자기기로부터 장시간 근무에 따른 인체에 위해한 생활전자파를 차단할 수 있다

임산부 알림 표찰은 컴퓨터에 부착해 동료직원과 내방객에게 서로 배려해 줄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의 계기가 되고 있다.

군은 저출산 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하고 출산장려가 국가정책의 중심에 서 있음에 따라 공직사회에서 선도적으로 출산 친화적 환경을 만든다는 구상이다.

군 관계자는 "직장 내 양육과 출산 친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을 배려함으로써 인구증가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을 만들고 있다"며 "임산부에 대한 배려와 양보의 사회 분위기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영동군청 보도자료
[2018-04-26일 11:3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