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남구 대연4동, '우리 동네 숨은 보석' 인증제 추진


부산 남구 대연4동, '우리 동네 숨은 보석' 인증제 추진 - 1

부산 남구 대연4동 주민센터(동장 김희정)는 관내 저소득 주민들을 위해 지속해서 후원 활동을 펼쳐주고 있는 기업(업체)에 대해 '우리 동네 숨은 보석' 인증제를 추진한다.

'우리 동네 숨은 보석' 인증제는 지역의 실질적인 어려움 개선을 위해 6개월 이상 지속적인 후원을 하는 개인 또는 업체에 액자로 자체 제작한 인증서를 전달함으로써 감사의 뜻과 나눔의 보람을 함께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추진하는 대연4동의 후원자보상 사업이다.

2016년부터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 헤어 서비스를 하는 헤어숍 2곳(궁전미용실, 귀빈미용실)과 지역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식사지원을 하는 배달왕, 그리고 장애아동 등에 빵을 후원하는 (주)옵스제과가 지난 2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에서 처음으로 대연4동의 '우리 동네 숨은 보석'으로 인증서를 받았다.

업체 대표들은 "인증서를 받아 후원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며 자발적인 기부 행렬이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연4동에서는 6개월 이상 후원자 인증제와 별도로 연중 한 번 이상 연계한 후원자 전원에게도 연말에 서한문을 발송해 감사의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끝)

출처 : 부산남구청 보도자료
[2018-04-26일 15: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