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40개 이상 세계무역센터, 전 세계 농업 관련 산업 위한 광범위한 협력

-- WTCA(세계무역센터협회) 회원국, 농업 관련 산업 위한 광범위한 협력 약속

(레이우아르던, 네덜란드 2018년 4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4월 22일에서 27일까지 WTCA(World Trade Centers Association, 세계무역센터협회)의 제49회 총회(General Assembly)가 열리는 동안 전 세계에서 모인 36개 이상의 WTC(World Trade Center, 세계무역센터)들이, 농업 관련 산업을 위한 MOU(양해각서)에 공식 서명했다. 이는 협회가 최근 서명한 MOU 중 가장 큰 규모의 MOU다.

WTCA의 독점 글로벌 네트워크 회원들이 서명한 의미 있는 이번 MOU는, 농업무역 관련 협력을 위한 견고한 틀을 구축할 것이다. WTC 하얼빈(중국)이 주도, 이번 서명에 참가한 WTC 회원들은 각 지역 농산물 산업들 그리고 해당 산업이 직면한 문제들과 매우 깊은 유대를 가지고 있다. 12개 이상 국가들에서 모인 단체들은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이 시기에 무역관계를 촉진할 수 있는 안정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WTCA회원으로써, 각 본국을 위한 새로운 기회들을 찾고자 국가들이 협력할 때 이룩할 수 있는 성과가 지닌 큰 잠재력을 알고 있다. 이번 서명의 목적은 참여 회원국들이 탄탄한 지식, 전문 서비스 및 협력 수단들을 갖추고, 결과적으로는 각 로컬 산업 커뮤니티들이 툴들을 활용해 글로벌 농업산업에 접근 및 참가할 수 있도록 각 WTC가 이를 지원하는 것이다"고 WTC하얼빈의 이그제큐티브 디렉터(Executive Director) 스티븐 로(Steven Lo)는 전했다.

해당 기념식은 그 행사 자체를 기념하는 자리이기도 했지만 다른 WTC회원들이 이번 계획에 동참하도록 장려하는 기회이기도 했다. 이번 서명에 동참하는 회원국들은 무역기회를 확장하고 현지 지역 농업 부문들과 글로벌 무역 커뮤니티 간에 존재하는 격차들을 좁히는 데 동의했다.

"이번 협력은, 글로벌 네트워크가 제공할 수 있는 이점을 보여주는 최고의 사례라고 할 수 있다" 면서 "회원들이 지역경제의 구조에 복잡하게 얽혀있는 협회인 만큼, WTCA는 이러한 종류의 협력이 항상 도움되지는 않는 듯 보이는 환경에서조차도 지역 커뮤니티들에 글로벌 기회들을 연결하는 데 매우 탁월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 중요한 협약에 참여한 모든 서명국에 진심이 담긴 축하를 보낸다. 이것은 바로 우리 협회가 지향하는 것이다"라고 WTCA의CEO 스캇 퍼거슨(Scott Ferguson)은 전했다.

이번 서명에 참가한 WTC 회원들은, 가나의 아크라, 알제리의 알제, 요르단의 암만, 미국의 앵커리지, 미국의 아칸소, 레바논의 베이루트, 인도의 벵갈루루, 미국의 보스턴, 벨기에의 브뤼셀, 인도의 찬디가르, 인도의 첸나이, 브라질의 쿠리티바, 키프로스, 미국의 델라웨어, 미국의 덴버, 아일랜드의 더블린, 캐나다의 에드먼턴, 인도의 기프트시티, 아이티, 중국의 하얼빈, 미국의 휴스턴, 미국의 인디애나폴리스, 브라질의 주앵빌, 인도의 코치, 네덜란드의 레이우아르던, 미국의 마이애미, 미국의 몬태나, 멕시코의 몬테레이, 인도의 뭄바이, 미국의 뉴올리언스, 인도의 노이다, 호주의 퍼스, 미국의 필라델피아, 브라질의 포르투 알레그레, 카타르, 캐나다의 사스카툰, 미국의 세인트루이스, 호주의 시드니, 사우디아라비아의 리야드, 이탈리아의 트리에스테, 네덜란드의 트벤테, 캐나다의 밴쿠버, 미국의 워싱턴디씨, 미국의 워싱턴 덜레스 공항, 캐나다의 위니펙을 포함한다.

언론 또는 인터뷰 관련 문의: 알렉스 브라운(Alex Brown) 또는 안드레아 멘시아(Andrea Mencia), media@wtca.org

WTCA(World Trade Centers Association, 세계무역센터협회) 소개
WTCA는 거의 100개국들에 걸쳐 서로 긴밀히 연결되어 상호 지원하는 300개 이상의 비즈니스 및 조직들로 구성된 네트워크다. 등록상표 "World Trade Center"와 "WTC"의 소유주로서, WTCA는 회원들이 독립적으로 소유한 각 상징적인 소유물, 시설, 무역 서비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당 상표들에 대한 독점권을 라이선스한다. WTCA의 목표는 회원들이 제공하는 강력한 이벤트, 프로그래밍, 자원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전 세계 무역 및 투자를 장려하고 촉진함으로써 지역 경제가 번창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더 상세한 정보는 협회 웹페이지(www.wtca.org)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World Trade Centers Associat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4-26일 16: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