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내용보기 | 인쇄
인천보듬지킴이사업으로 더 따뜻해지는 연수
인천보듬지킴이사업으로 더 따뜻해지는 연수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달부터 13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인천보듬지킴이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인천보듬지킴이사업은 인천형 복지모델 공감복지의 하나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동 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조성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는 지난 3월 22일 보듬지킴이사업 발대식 및 위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는 사회이슈가 되는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을 중심으로 우리 주변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고 있다.

이에 각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옥련1동 우리동네 구석구석 살펴보기 ▲옥련2동 go together! 다문화·비다문화가정 아동이 함께하는 역사교실 ▲선학동 위기의 중·장년층 고독사 예방을 위한 희망의 울타리 '가전제품' 지원사업 ▲연수1동 독거노인 영양개선을 위한 혼합잡곡 지원 ▲연수2동 50세 이상 혼자 사는 취약계층의 안부확인을 위한 건강음료 배달 2018 알음지기 ▲연수3동 저소득 만성질환 환자 건강지킴이사업 ▲청학동 사랑의 안전 지팡이·실버카 지원 ▲동춘1동 어르신의 든든한 길동무 사랑의 실버카 지원 ▲동춘2동 보행보조기구(실버카) 지원사업, ▲동춘3동 우울감 OUT! 자존감 UP! ▲송도1동 새싹쑥쑥 학용품지원 ▲송도2동 취약계층 건강음료 배달 송이송이 보듬지킴이 ▲송도3동 저소득 한부모아동 제철과일 건강간식지원 등의 사업을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최근 복지사각지대에 방치된 부자(父子)가 사망하는 등 우리의 손길이 미치지 못한 곳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많다"며 "모두가 행복한 연수구를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구 13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90여 명의 위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2015년 구성 이래 1천501건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4억989만1천 원의 후원금을 모금했으며 이를 재원으로 3만2천443건의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동 단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끝)

출처 : 인천연수구청 보도자료


[2018-05-17 14:31] 송고
출처 :인천연수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