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동구 송림도서관, 세상을 바꾸는 자서전 쓰기 강좌 특강

인천 동구 송림도서관, 세상을 바꾸는 자서전 쓰기 강좌 특강 - 1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 송림도서관은 5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상을 바꾸는 자서전 쓰기'야간특강을 진행한다.

자신의 과거를 되돌아볼 수 있는 자서전 쓰기는 기억력이 향상돼 치매 예방을 할 수 있고 자신의 이야기를 발설하는 과정에서 카타르시스와 후련함을 느껴 심리치유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특강은 세계로 미디어 민경호 대표가 강사로 나서 왜 자서전을 써야 하는지 자서전에 대한 오해 몇 가지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해 자서전을 쓰면 어떤 도움이 있는지와 내 자서전에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강의한다.

또한 강의 이후에는 스스로 써보는 자서전 쓰기 실습 시간이 주어져 이번 강의를 통해 앞만 보고 달려온 중·장년층에게 인생의 쉼표와도 같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자서전은 꼭 노인이 돼서 인생을 정리하는 과정이 아닌 인생의 중간평가라고 할 수 있다"며 "자서전 쓰기를 통해 과거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알차게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강의는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전화(032-770-6776)나 방문, 송림도서관 홈페이지(songlimlib.icdonggu.go.kr)를 통해 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2018-05-17일 14: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