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시, '석가탄신일' 팔공산·비슬산은 시내버스 이용하세요

대구시는 5월 22일 석가탄신일을 맞아 팔공산, 비슬산을 방문하는 승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이용객이 많은 급행1번 노선을 증차하는 등 시민들이 시내버스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게 했다.

석가탄신일에 주요 사찰을 방문하는 승객들을 위해 팔공산 지역 동화사에는 급행1번, 팔공1번, 팔공3번, 갓바위에는 401번, 팔공2번, 팔공3번, 비슬산 용연사와 유가사에는 600번, 달성5번이 운행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석가탄신일에 운행한 시내버스 이용수요를 분석해 승객이 매우 혼잡했던 급행1번 노선에 대해서는 동대구역에서 동화시설집단지구까지만 왕복운행하는 차량 6대를 추가 투입해 기존 20대에서 26대로 증차해 운행함으로써 승객 불편을 최소화하였다.

특히 팔공산 맞춤노선인 팔공2번은 동대구역에서 갓바위 구간을 왕복운행하고 팔공3번은 도시철도3호선 칠곡경대병원역에서 파계사, 동화사, 갓바위 구간을 왕복 운행한다.

대구시 김정섭 버스운영과장은 "석가탄신일에 주요 사찰의 진입도로가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가급적 시내버스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동화사와 갓바위로 운행하는 급행1번과 401번 노선은 이용자가 많아 혼잡하므로 팔공산 지역 맞춤노선인 팔공2번과 팔공3번을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참조하면 된다.
(끝)

출처 : 대구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5-18일 10:50] 송고
보도자료 검색